System Design, 시스템 디자인
시스템을 디자인의 목적은 어느 관점이냐 따라 다르다.
User관점에서 볼 때 운영체제는 편리해야 하며 배우기 쉽고 신뢰성이 높으며 빠르고 안전해야 한다.
System관점에서 볼 때 운영체제는 효율적이고 유연성이 있으며 신뢰성이 높고 에러가 없어야 한다.
시스템을 디자인할때 먼저 Hardware와 System Type을 정한다음 각각의 관점에 맟추어 디자인한다.
이때 Mechanism과 Policy를 구분해서 정해야 한다.
Mechanism은 '무언가'를 어떻게 할 지를 정의하는 것이고
Policy는 '무언가'를 어떻게 사용할 지를 정의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서 Timer는 Mechanism이고 Timer를 얼마나 둘 지를 정하는데 Policy이다.
Policy는 시간과 장소에 따라 변하지만 Mechanism은 가급적 일반적인 구조를 갖도록 구축해야 한다.
또한 Policy가 바뀔 경우에는 Mechanism의 parameter만이 조정하도록 분리해야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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