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E

윈도우 php pear 설치 (how to install pear on windows 10)

 

자료가 너-무 없어서 직접 적어놓는다. 애기들 파이팅. 대구사는 김태준씨 파이팅.

 

 

1. 이 주소를 오른쪽 클릭 - 다른이름으로 저장 - php 폴더에 저장해준다.

이름은 그대로 go-pear.phar로 저장해준다.

https://pear.php.net/go-pear.phar

 

2. 시작 - 명령프롬프트 검색 - 오른쪽 클릭 -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관리자 권한이 아니라면 아래 화면처럼 permission 문제가 뜨며 설치되지 않는다.

permission 오류

 

3. 명령 프롬프트에서 php 경로로 이동한다. 기본 경로는 c:\php(버전)

명령 프롬프트에서  cd c:\p  까지 입력하고 탭 잡으면(탭을 누르면) c:\php, c:\php5, c:\php7 이런 형식으로 나온다.

 

4. 명령 프롬프트에서 php.exe go-pear.phar 을 적고 엔터.

 

5. 그러면 Are you installing are you installing a system-wide pear or a local copy?

(시스템/로컬 중 선택)하는 것이 나오는데 필자는 그냥 시스템을 선택했다. (그냥 엔터)

 

6. 다음 질문이 나온다. 1-13 'all' or enter to continue 

(1-13중에 어떤걸 고를래?) 그냥 엔터 누르면 all이기 때문에 그냥 엔터

질문이 더럽게 많다. 그냥 설치해주지.

 

7. 질문 끝났을줄 알았지만 또 질문해준다. 서양애들은 원래 질문이 많다.

하지만 너무 길어서 생략한다. 사기당하는건 아닐테니까. 예스. 오케이. 그냥 엔터.

 

응 엔터

8. 설치가 완료되고 물어봤던거 보니 php.ini에 pear 경로를 잡아줬나보다. 이것도 yum 처럼 -y가 가능했으면 좋겠다.

설치는 완료됨

 

9. 근데 뭔가 있단다. 레지스트리 등록을 하란다. 따블클릭 보이는가?

php 폴더 안에 PEAR_ENV.reg 파일을 등록해주란다.

나 LG폰 아니다. 개발용 폰이었나보다. (요즘 LG폰 좋던데.. 쓰고싶다.)

10. 저 레지스트리 등록해주면 설치는 완료된다. 다만. 라이브러리를 불러와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라이브러리 불러오는 포스팅이 추가될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설치는 성공적이다. 행쇼.

 

 

+아. ****.dll이 import 안된다고 에러가 뜬다면 그건 php.ini안에 있는 extension=을 주석처리해주지 않아서 그렇다.

주석처리하고 설치를 진행해보자.

난 물론 에러가 안났지만 분명 "지정된 모듈을 찾을 수 없습니다." 또는 "not found module"이라고 뜰 것 같다.

아무튼 에러 안났음.

 

행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