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E

PM(프로그램 매니저)관련 내용 정리중입니다. *headfirst PMP(헤드퍼스트 PMP)

PMP 자격증 관련하여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찾아봐도 도통 책에 관한 정보,특히 내용이 없어서 요즘 PM 관련 도서를 구매하여 읽고 개인적으로 정리하여 구글 블로그(블로거)에 연재 아닌 연재를 하고 있습니다.


책은 PMP (PMBOK) 관련 책을 찾다보니 컴퓨터 공학과 또는 공학과 학생들이 자주 접하는(의도치 않지만 헤드퍼스트 서적들이 공학과 전공 서적들이 많죠?ㅋㅋㅋ) Head first PMP(헤드퍼스트 PMP) 개정 3판을 찾아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개정 3판은 PMBOK 5판이 기준입니다.)


전공 책들이 비싸서 사서 읽기는 부담스럽고 독학으로 공부해보자 하시는 분들은 블로그에 계속해서 포스팅 하고 있으니 보고 공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출처를 표시하지 않고 무단으로 글을 담아가거나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는 분들은 제제를 취할 생각입니다. 한 챕터를 정리하는데에 무려 4시간정도 걸리더라구요.

(헤드퍼스트 PMP 책과 비교하였을 때 원문이 대부분이지만, 정리하고 요약한 부분들이 꽤나 있어서, 개인적으로 공부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공부하는 것을 올리는 것이지, 마음대로 사용하라고 올리는 것이 아니니까요.)


https://jinuki.blogspot.kr/


현재 글을 올리고 있는 곳의 URL입니다. 참고하시고 열공하세요. :)